본문 바로가기
음악,OST,사연

에미넴-Love the way you lie ft. Rihanna 해석/뮤직비디오

by 고양이야옹 2022. 6. 9.

빌보드 차트에서 7주 연속으로 1위 기록을 했던 노래이다

에미넴에게는 네 번째, 

리한나에게는 일곱번째 기록이다

 

나쁜 남자와, 벗어나지 못하는 여자

결국 파탄인걸 알면서도 끊어내지 못하는 관계를 표현한 노래이다

 

약간 자극적일순 있지만,

실제로도 이런 커플이 생각보다 많다

너무 안타까운 커플..

내가 여자면 나는 잔인하게 뻥 차버린다

솔직히 처음 힘들순 있어도? 어차피 금방 잊혀지고

잊혀지면 추억도 더럽게 느껴지고 그냥 뒤도 안돌아본다

나쁜놈이랑은 만나면 안된다!

 

에미넴-Love the way you lie ft. Rihanna

단지 거기 서서 내가 불에 타는 걸 봐

하지만 괜찮아, 이 아픔 맘에 드니까

그냥 그곳에서 내가 우는걸 듣고 있어

하지만 괜찮아 너의 거짓말이 좋으니까

네 거짓말이 좋아

진짜 이게 뭔지는 못 말하겠어, 그냥 느낌만 말해줄 수 있을 뿐

바로 지금은 목으로 강철 칼이 꽂힌 기분

숨을 쉴 수 없어, 하지만 싸울 수 있을 때 계속 싸워

틀린 것이라도 느낌만 괜찮다면 마치 날아다니는듯해

그녀의 사랑에 취해, 미움에 취해,  페인트를 흡입한 기분

더 고통스러울수록 더 사랑스러워 숨이 막혀

바로 익사하기 직전에 그녀가 날 다시 살려내 날 엄청 싫어하는 거야

그게 좋아 잠깐 어디 가는 거야

널 떠나는 거야 안돼, 돌아와

다시 예전으로 뛰어가, 또 시작이네

아주 미쳤지, 잘 돼갈 땐 이렇게 좋을 수가 없어

난 바람을 등에 업은 슈퍼맨 , 그녀는 로이스 레인

하지만 나쁠 때는 끔찍해, 창피해져, 이성을 잃지

저 남자는 누구야? 걔 이름도 모른다고 그녀에게 손찌검을 해

다신 그렇게 저급하게 안 굴게 아무래도 내 힘을 내가 모르나 봐

그냥 그곳에서 내가 불에 타는 걸 보고 있어

그래도 괜찮아, 이 아픔 맘에 드니까

그냥 그곳에서 내가 우는 걸 듣고 있어

하지만 괜찮아, 니 거짓말이 맘에 드니까

네 거짓말이 좋아

네 거짓을 사랑해

여러 가지를 말하고, 했지 진심이 아닌걸

그리고 우린 똑같은 패턴, 똑같은 순서를 따라가

하지만 네 성질은 나처럼 못됐어, 나랑 똑같아

사랑에 관해서는 넌 꽤나 눈이 멀었어

베이비 제발 돌아와 네가 문제가 아니었어 나였지

어쩌면 우리 관계가 보기보단 정상적 일지 몰라

어쩌면 회오리랑 화산이 만나면 일어나는 일인지 몰라

내가 아는 건, 그냥 떠나기엔 널 너무 사랑한다는 거야

이리 들어와, 보도에 내려놓은 가방을 집어 들고

내 목소리에 담긴 진심이 느껴지지 않아

이건 내 잘못이라 했잖아, 내 눈을 봐

다음에 화가 나면 벽을 때릴게

다음, 아니 다음이라는 것도 없을 거야

거짓말인 줄 알아도 난 사과를 해

게임 같은 거 지겨워, 그냥 그녀를 원해

내가 거짓말쟁이인 건 알아 그녀가 다시 떠나려고 하면

그녀를 침대에 묶어놓고 집에 불을 지를 거야

단지 그곳에서 내가 불에 타는 걸 보고 있어

그래도 괜찮아, 이 아픔 맘에 드니까

단지 그곳에서 내가 우는 걸 듣고 있어

그래도 괜찮아, 니 거짓말이 맘에 드니까

네 거짓말이 좋아

네 거짓말을 사랑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