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내가찍은 내사진]/요리

전자레인지로 [푸딩 계란찜] 만들기

by 고양이야옹 2022. 9. 5.
반응형

간단하고

쉽고

맛있었다

 

원래는, 가스레인지를 이용해서

멸치+다시마 육수를 낸 물에 계란을 섞어서 만들었었는데

 

전자레인지로 계란찜을 쉽게 만드는 방법이 예전부터 많이 보이길래

궁금해서 만들어보았다

 

웬걸... 멸치 다시마 육수로 내서 정성스레 만든 계란찜이랑

맛으로 봤을 때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다

역시 조미료의 힘!

 

나는 나 혼자 먹을 거기 때문에

계란 2개만 써서 만들었다!

 

재료는, 전자레인지용 냄비 / 계란 / 물 / 맛소금 / 치킨스톡 / 다시다 / 참기름 or파[생략 가능] 

조금 더 부드럽게 즐기고 싶다면 채도 있으면 좋다

계란을 넣고!

혹시나 계란 껍데기가 들어갔다면 껍질도 빼준다

맛소금 4꼬집정도?

쉐킷 쉐킷 

여기에 치킨스톡도 수저의 3/1 정도 넣었고, 다시다도 그 정도 넣었다

 

물은 계란 1개당 100ml 추가해줘서

2개니깐 물은 200ml 넣어주었다

마법의 치킨스톡

 

잘 섞어준 후에

[ 계란물을 채에 한번 걸러주면 더 연한 푸딩 계란찜을 만들 수 있다]

[계란에 덩어리가 있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려준다

그러고 얼마나 익었는지 보면서 1분씩 추가로 돌려준다

 

사진으로 보기엔 맛없어 보이게 생겼지만

푸딩같이 연하고 

너무 맛있었다 ㅠㅠ

 

이렇게 완성되었을 때

참기름을 좀 뿌리거나, 파를 고명으로 올려서 먹어도 된다

 

다이어트 중이라... 오랜만에 계란찜이 땡겨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진 않아서

200~300칼로리 정도 되는 거 같다 [계란 2개 기준] 

아침이나 점심에 먹고 

저녁엔 먹지 않는 거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