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내가찍은 내사진]/꽃&드라이플라워

꽃다발 / 미니장미[자나장미] 드라이플라워 / 보관 3년 됐다!

by 고양이야옹 2022. 3. 22.
반응형

나는 꽃을 너~무 좋아한다

선물 받은 건 아니고 할머니가 길에서 저렴하게 파시길래 냉큼 사온 꽃이다

 

내가 드라이플라워를 진행한 꽃은 

" 미니장미 " or " 자나 장미 "라고도 불린다

꽃을 좋아한다면 일반 장미에 비해 앙증맞고 작은 이 미니장미는 

여자라면 누구나 다 좋아할 거라 생각한다

 

첫 번째 사진은 드라이플라워를 마치고, 병에 보관 즉 "완성작"이다!

드라이플라워는 밀폐보관이 아닌 밖에서 보관하면

특히 장마철에 취약하기도 하고 습기가 조금이라도 생긴다면 썩거나 벌레가 쉽게 생긴다는 말을 들어서

이렇게 밀폐 보관하면 벌레도 안 생기고,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해서 

이렇게 보관하게 되었다

 

[미니장미는 다른 꽃들보다 비교적 썩거나 벌레 생기는 일이 덜 한다

하지만 나는 벌레가 너무 싫기에 ㅜㅜ 만약을 대비해서 철저하게 진행했다]

 

 

생화일 때의 모습이다

예쁘다.., 향도 즐길 수 있고

하지만 생화는 오래 못 간다는 게 문제다

 

병에 꽂아서 생화를 마음껏 만끽한 다음 시들기 전에 드라이플라워를 하는 게 좋다

 

 

이렇게 색이 변색됐거나 심하게 시들어가는 꽃잎 부분은 떼 버리고

가위로 하나하나 잘라준다 

줄기 그대로 진행해도 무관하지만

줄기에 붙은 이파리는 다 제거해주는 게 좋다

 

나는 병에 오래 보관하려고 이렇게 꽃송이만 잘라서 남겨두고

줄기는 다 버렸다

 

보통 쉽게 하기 위에서 벽에 거꾸로 매달아서 통풍이 잘 들고 그늘진 곳에 바짝 말리는데

난 고유의 색을 좀 오래 보관하고 싶어서 

실리카겔을 이용해서 수분을 다 제거했다

이 부분은 깜빡하고 사진을 안 찍어서 다음번에 또 하게 되면 방법을 상세하게 올려볼까 한다

 

드라이플라워를 하고 한 2년 정도 지난 모습이다

점점 빈티지하게 바뀌는 게 보인다

 

이건 3년 정도 지난 사진이다

 

색이 바래서 점점 빈티지해지고 시간이 많이 흘렀다는 게 보인다

이렇게 하루하루 색이 바래지면서 변하는 이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나는 너무 만족한다

 

3년 전의 추억들을 간직하고 있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병에 보관할 때도 실리카겔을 넣고 보관하는 게 좋다

그래야 벌레 생길 위험도 없고,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드라이플라워는 서서히 변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