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신림 [명운추어탕메기매운탕] 메기매운탕 맛집

by 고양이야옹 2022. 10. 4.
반응형

나는 사실 메기매운탕을 제대로 먹어본 적은 없다

하지만, 입맛이 좀 까다로운 편에 속해서 맛집인지 아닌지 정도는 구별이 가능하다

메기매운탕은 아주 어릴 때 먹어봐서 잘 모르지만

처음 먹어봤음에도 불구하고 

맛집을 찾은것 같아서 좋았다

 

더군다나 네이버 리뷰도 좋았다

리뷰가 안좋았으면 안 갔을 텐데

리뷰를 보고 한치의 망설임 없이 가게 됐다

 

서울대 벤처타운역 뒤쪽에 위치

주소 : 서울 관악구 신림로 18가길 32

번호 : 02-888-3850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6:00

매장 내부는 이렇게 창문이 크게 크게 있어서 환기도 잘되고,

매장이 쾌적해 보이고 깔끔해 보여서 좋았다

추어튀김 소자 9000원

아쉽지만 미꾸라지는 중국산이었다 ㅠㅠ

메기는 국내산!

소 자로 민물참게를 추가해서 먹었다

기본적으로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끓으면 바로 먹으면 된다고 하셨다

 

팔팔 끓자마자 눈이 멀어서

국자로 참게를 바로 건져서 먹으려고 하자

 

참게는 국물이 우러나야하기 때문에 팔팔 오래 끓여야 하고

수제비, 야채 먼저 건져먹고

참게는 나중에 먹는 게 좋다고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

 

 

 

전체적으로 메기매운탕을 먹었을 때는

수제비, 민물새우, 감자, 메기, 참게, 미나리, 팽이버섯 등

 

시골에 있는 몇십 년 된 아주 오래된 숙련된 맛집에서 먹는 거 같은 느낌이었다

 

매운탕은 우럭 매운탕이 최고인 줄 알았는데

메기매운탕이 최고였다

 

살도 더 연하고, 촉촉한 느낌에 특유의 향도 조금 묻어있어서 

더 다채롭고 맛있게 느껴졌다

 

맥주랑 같이 먹었다

해장으로도 굿..

술안주로도 굿..

 

생각나면 또 가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