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내가찍은 내사진]/요리

오일파스타 만들기 / 알리올리오 파스타 / 마늘 최고

by 고양이야옹 2022. 3. 28.

내가 만든 완성작!

파스타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예~전에 코스트코에서 알리 올리오 파스타를 시식해본 후 반해서

그 뒤로 재료 사서 집에서 한동안 만들어먹었었다

 

내 입맛에 맛기도하고 마늘향 덕분인지 덜 물리는 맛이라

가끔 만들어먹는 음식 중 하나이다

 

사진을 보니까 또 먹고싶어진다

 

 

재료는, 뭐 별거 없다

 

파스타면 / 올리브유 / 페페론치노 / 마늘 / 파마산 치즈 

후추 / 치킨스톡[있으면 감칠맛을 더해준다] / 파슬리는 있으면 비주얼은 좋아지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불호이기 때문에 패스

 

나는 욕심이 많기 때문에 생 파마산 치즈를 사서 강판에 갈아서 해 먹었다 

 

 

마늘을 듬뿍 넣어주는 게 맛있다

마늘이 적고, 많고는 알리 올리오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에 맛 차이가 어마 무시하게 난다

 

무조건 마늘은 듬! 뿍!

 

페페론치노는, 살짝 매콤한 맛을 더해주는데 

알리 올리오에서 빠지면 몹시 서운한 존재다

 

 

1.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향을 강력하게 내기 위해 마늘을 익혀준다

 

2. 페페론치노를 부숴 넣고 같이 익혀준다

 

 

3. 물에 굵은소금 약간 넣어주고, 올리브유 몇 방울 떨어트리면 

면에 소금의 간도 될뿐더러 올리브유가 들러붙지 않게 도와준다

 

4. 새우에 마늘향을 잔뜩 입혀주려고 다진 마늘을 때려 넣고 익혀주었다

 

 

대충 하고 맛있게 먹으려고 중간중간 사진을 못 찍었다

 

면을 끓인 물을(면수)라고 하는데 면수는 파스타를 더 맛있게 도와준다

[면수에 치킨스톡을 소량 넣어주는 것도 포인트]

익힌 파스타면과, 치킨스톡을 소량 넣은 면수 한국자 정도와

마늘, 새우, 등 다 섞은 후 같이 익혀준다

 

접시에 예쁘게 덜어놓고~

강판으로 치즈 쓱싹쓱싹 갈아서 먹으면 

꿀맛

 

 

 

 

 

 

 

댓글